코니코니 일상

한성컴퓨터 듀얼 멀티 페어링 무선 키보드 BK500

코니코니 2022. 11. 14. 09:00
반응형

한성컴퓨터 듀얼 멀티 페어링 무선 키보드 BK500


블루투스 5.0과 리시버를 사용하여 2.4 Ghz 연결이 가능한 한성컴퓨터 bk500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민트, 핑크, 화이트 총 4개의 색상이 있는데 사양은 동일합니다.

또한 멀티 페어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여러 기기에 동시 연결을 하고 키보드 입력으로 간편하게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을 일주일 사용을 하고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처음 배송을 받고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 아주 가볍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무게가 372g으로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는 상당히 가벼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얼마나 가볍냐면 힘 좋은 사람이 강하게 내려치면 부서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죠.

설명서가 들어있는데 사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멀티페어링 모델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설명서를 볼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일반 키보드와 길이는 비슷합니다. 단지 자판의 높이가 낮습니다. 일반 키보드보다 노트북에 가깝다고 볼 수 있겠네요.

휴대성에 중점을 둔 크기는 아니기 때문에 자판의 높이를 제외하고는 일반 키보드와 비슷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타를 입력하는 경우는 많이 적었습니다!

뒤쪽으로 aaa건전지 두 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리버시용 동글이 있는데 해당 동글을 usb처럼 컴퓨터에 꽂으면 블루투스 없이도 키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건저지를 장착하고 사무적으로 사용하면 1년 정도는 거뜬하게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키보드 위쪽으로는 on, off 토글이 있는데 무선 키보드를 처음 사용해봐서 그런지 끄는 것을 까먹을 때가 있네요. 근데 일정 시간 컴퓨터 사용이 없으면 키보드 입력도 절전모드 때문에 먹히는 것 같습니다. 이는 장시간 활동을 안 할 경우 배터리의 수명 감소를 단축시키기 위한 용도인 것 같습니다.

무게도 좋고 키감도 나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키보드 각도 조절이 안 되는 것은 조금 불편했습니다. 자판이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 낮기 때문에 각도라도 조금 높았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안 그래도 개발을 하다 보면 장시간 컴퓨터를 하는 일이 많은데 조금 적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콕스 키보드는 원래 작게 나왔던지라 오히려 무선 키보드가 더 커 보이네요. 그러나 무게는 아주 가볍다는 것! 그리고 키스킨도 같이 오기 때문에 키보드 사이사이에 먼지가 들어가는 것은 방지가 가능합니다.

 

일주일 사용해본 결과 리시버를 활용한 경우에는 일반 키보드처럼 반응속도가 아주 빨랐지만 블루투스는 아주 살짝 느리게 입력이 됩니다. 그러나 사무적인 용도로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게임의 경우에는 조금 불편한 감이 있을 것 같네요. 애초에 이런 블루투스 키보드는 게이밍 용도보다는 편리성을 추구하는 사무용에 중점을 뒀기 때문에 이점은 미리 알고 구매를 할 필요가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