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자동 가격 비교 매칭 방법

코니코니 2023. 7. 13. 20:30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자동 가격 비교 매칭 방법


네이버에 상품을 등록했을 때 가격비교로 묶이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네이버 스토어가 아닌 타 쇼핑몰에서 묶이는 상품들의 경우(11번가, 옥션, G마켓, 쿠팡 등) 자동으로 가격비교 매칭에서 최저가로 맞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내 스토어의 상품 순위가 가격비교에서 밀리기 때문에 유입과 구매 전환율이 많이 떨어지게 될 텐데 이 가격비교 내에서 내 스토어를 24시간 관리하며 최저가를 맞추는 툴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테스트 구동 영상 첨부하였습니다.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알파벳 A부터 H까지 표시를 해놨습니다. 각각 어떻게 사용이 되는지에 대해서 아래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A: 스토어 ID / 이름 스마트 스토어 주소 뒤에 들어가는 고유 ID / 스토어 이름
B: 클라이언트 ID 커머스 API 센터에서 발급 필요! 발급 방법 클릭
C: 시크릿 KEY 클라이언트 ID 설명에 있는 링크 통해서 같이 발급 가능
D: 대기시간(초) 가격비교 매칭에서의 순위 및 가격을 반복적으로 체크하는 대기시간

 

B와 C의 경우에는 태그 한 링크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고 A에 대한 설명은 아래 사진에서 설명합니다.

스토어 ID는 사진과 같이 스마트 스토어 주소 뒤에 오는 고유 ID를 말합니다.

스토어 이름은 위 사진과 같이 가격비교에 묶여있는 내 스토어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띄어쓰기 및 영어의 경우 대문자 소문자 등도 동일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에도 똑같이 넣어주셔야 합니다.

E에 들어가는 카탈로그 번호는 작업을 하고자 하는 가격비교 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url에 보이는 고유 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F에 들어가는 번호는 가격비교 내에 위치한 내 스토어 상품의 url에 있는 고유 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G(경쟁 가격)와 H(최저 한도)는 내 상품의 가격을 변동시킬 때 쓰이는 옵션입니다.


경쟁 가격: 내 상품을 최저가로 진입시킬 때 2등과의 금액 차이를 말합니다. 경쟁 가격을 10원으로 했을 때 내 상품이 5000원에 최저가로 진입이 되어있는데 2등 가격이 5500원이라면 내 상품의 가격은 5490원으로 맞춰집니다. 반대로 현재 내 상품이 최저가가 아닌데 다른 최저가 상품이 5000원이라면 내 상품의 가격은 4990원으로 맞춰집니다.

최저 한도: 해당 가격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만약 최저 한도가 5000원이라면 가격 변동이 5000원에서 더 이상 떨어지지 않습니다.

중요 기능에 대해서는 설명이 끝났고 마지막으로 테이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테이블은 작업 데이터를 추가하고 제거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작업 데이터가 5개가 있는 경우 작업 시간이 되었을 때 위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최저가 체크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전체 데이터를 체크했다면 적은 대기시간만큼 대기를 하고 다시 반복을 하는 구조입니다.


작업을 시작했을 때 테이블 좌측 끝에 체크 표시를 해야 작업 활성화가 됩니다. 작업이 진행되면 시작 가격과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변동 가격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우측 아래에 작업 로그가 출력됩니다.

작업 중 체크를 푸는 경우 다음 반복에서는 제외가 됩니다.

여기까지 스토어 자동 가격 비교 매칭 툴(프로그램)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봤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사양을 크게 요구하는 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업무용 컴퓨터에서 무난하게 구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 전용 파일로 맥에서는 실행이 불가합니다!

 

-2023년 8월 9일 기능 추가-

1. 경쟁업체 추적하기

2. 원하는 순위로 작업 설정하기

※ 1번 경쟁업체 기능 사용 시 2번에 설정한 순위와는 무관하게 경쟁업체만을 추적


-프로그램 관련 문의-

 

파이썬 안드로이드 웹 마케팅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문의

#프로그램개발 #프로그래밍 #파이썬 #코딩 #자동화 #업무자동화 #안드로이드자동화 #크롤링 #업무용프로그램 #마케팅프로그램 #바이럴마케팅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