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마케팅을 위한 인기 있는 sns 종류 및 순위 추천

코니코니 2022. 11. 2. 14:00
반응형

마케팅을 위한 인기 있는 sns 종류 및 순위 추천


소셜 미디어는 많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도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Digital 2022 April Global Statshot Report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46억 5천만 명이라고 합니다. 이 통계는 전 세계 인구의 58.7%에 해당하며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sns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서 세계적인 이슈와 즐거움, 또는 다양한 정보 등을 알아보는 용도로 사용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마케터에게 이는 단순히 눈길을 끄는 숫자가 아니라 잠재 고객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적절한 소셜 미디어 전략을 펼칠 수 있다면 그들은 실제 유기적인 고객으로 변화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sns를 통한 고객 확보를 위해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과 소통하며 청중과 소통할 수 있는 상세한 전략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20대를 타겟으로 하는 제품을 관심도 없는 3~40대의 고객들에게 홍보를 한다면 의미가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우리는 어떤 채널이 적합한지 고려해야 합니다.

하나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올인하기 전에 여러 미디어에 다양한 전략을 펼쳐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었는지 확인을 하고 그중에서 최적의 미디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알아보려 합니다.

세계 월간 사용자 기준 top 10 소셜 미디어


1. 페이스북 (29억)
국내에서 한 때 가장 활발했던 sns중 하나인 페이스북은 현재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소셜 미디어 채널입니다. 확실한 것은 젊은 타겟층을 분석하고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에는 페이스북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22억)
비디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YouTube는 그 시장에서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22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가 있는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가 되어있는 미디어라고 볼 수 있죠. YouTube에서 도달할 수 있는 잠재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3. 왓츠앱 (20억)
세계적으로 WhatsApp은 Facebook Messenger를 능가하는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메시징 앱으로 남아있습니다. 폐쇄형 메시징 앱은 브랜드에게 확실한 선택이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메일에 비해서 압도적인 개방률을 보인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메일, 문자와 달리 WhatsApp 메시지는 무료로 보낼 수 있습니다.

4. 인스타그램 (20억)
페이스북 다음으로 국내에서 확실하게 자리잡은 인스타그램은 젊은 타깃층의 잠재고객을 확보하기에 적합한 미디어입니다. 제품 기반 비즈니스, 브랜딩, 인플루언서 생산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진입장벽이 높지 않아서 꾸준한 관리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기도 합니다.

5. 틱톡 (10억)
TikTok은 창의성을 북돋우고 기쁨을 가져다준다는 사명을 가지고 "단편 모바일 비디오의 선두주자"라고 자처하고 있습니다. TikTok은 시장에 가장 늦게 출시된 앱이지만 이미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7년, 불과 1년 만에 앱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앱이 되었습니다. 2021년 현재 이 앱은 전 세계적으로 30억 번 이상 다운로드되었습니다.

6. 스냅챗 (5억 3,800만)
타겟 인구 통계가 젊다면 확실히 Snapchat이 좋은 타겟이 될 수 있습니다. Snapchat에서 가장 활동적인 사용자는 13세 근방이며 앱에서 하루에 30분 이상 시간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7. 핀터레스트 (4억 4400만)
Pinterest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에는 패션, 음식, 장식, 결혼식, 운동 및 DIY 관련 핀이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시각적 요소가 있는 모든 것이 Pinterest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활발히 전달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Pinterest 사용자의 60%가 여성입니다. 주로 여성 고객이 있다면 Pinterest에서 마케팅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강력한 이유입니다. 남성이 Pinterest에 있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남성 사용자의 비율은 40%입니다.

8. 트위터 (2억 1700만)
마케터가 담당하는 비즈니스가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정치, 기술 또는 마케팅과 관련된 경우 이 앱에서 엄청난 참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동시에 영리하고 개성이 넘칠 여지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용자에게 개인 또는 브랜드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인스타그램 좋아요 및 인기게시물 노출 방법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인스타그램 좋아요 및 인기게시물 노출 방법 인스타그램은 최근 이용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SNS입니다. 이러

hotel-i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