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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광고 및 인스타그램 홍보 마케팅 전략 세 가지

코니코니 2022. 11. 8.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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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광고 및 인스타그램 홍보 마케팅 전략 세 가지


인스타그램은 빠르게 성장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출시 이후 현재 세계적으로 10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을 만큼 급증한 플랫폼입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에 비해서 4배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물론 타깃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그만큼 현재 압도적인 인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에는 다양한 전략이 있습니다. 큰 범위에서는 세 가지로 분류를 할 수 있겠는데요. 첫 번째로는 인스타그램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유료 마케팅과 두 번째로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이 있고 세 번째로는 게시물 및 스토리 업로드, 좋아요, 댓글 등 직접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하며 유기적인 관계를 만들어서 브랜딩을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결국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은 단순하게 금액적인 지불에 대한 대가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람들에게 도달을 시키는가, 또는 직접 계정을 키우면서 유기적인 팔로워를 장기적으로 누적시켜 브랜딩을 하느냐가 되겠죠. 계정 육성은 아래에서도 설명을 하겠지만 결국 많은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도달시키기 위한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폰서 마케팅
당장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알릴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 스폰서 마케팅은 도달률의 형태로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하루에 몇 명의 사람들에게 게시물을 노출시킬 건지, 거기에서 지역이나 성별, 관심사 등을 설정하여 타깃 광고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홍보를 진행하는 게시물의 콘텐츠가 빈약하거나 타깃 설정이 잘못된 경우, 또는 게시물의 반응도(댓글, 공유 등)가 지속적으로 오르지 않는다면 금액 대비 전환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폰서를 다양한 콘텐츠로 분산시켜서 테스팅을 한다거나, 또는 기간을 단기적으로 잡아서 여러 개의 콘텐츠 따로따로 진행하고 반응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도가 높은 사용자들을 선정하여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인플루언서의 추종자들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알리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인기도가 높은 계정은 인기 게시물에 올라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을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성향이 어울리는 인플루언서를 잘 고르기도 해야 하고 무엇보다 해당 인플루언서의 추종자들(팬)이 실제로 유기적인 관계가 잘 형성이 되어있냐에 포인트를 둬야 합니다. 요즘에는 의미 없는 좋아요와 팔로워 댓글 등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계정을 확실하게 검토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계정 키우기
계정의 콘텐츠와 활동량에 따라서 걸리는 시간은 천차만별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인스타그램에서 꼭 필수적으로 활용해야 하기도 합니다. 많은 기업 및 브랜드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보유하고 있고 실제로 그러한 계정들로 인한 브랜딩은 큰 효과를 가져옵니다. 무엇보다 브랜드 계정을 제대로 육성하여 유기적인 팔로워를 확보하고 인기도를 올린다면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도 다양한 범위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팬들과 소통하며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공지사항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히 게시물의 반응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변화하지만 많은 팬을 보유한 계정의 경우 게시물의 도달률은 여전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계정의 인기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콘텐츠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하고 팔로워를 확보하는 것 또한 얼마나 걸릴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러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계정을 관리하는 것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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