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코니 일상

필립스 전기 면도기 SkinIQ 7000 구매 후기

코니코니 2023. 6. 24. 15:12
반응형

필립스 전기 면도기 SkinIQ 7000 구매 후기


기존에 브라운 전기 면도기 3시리즈를 5년간 써왔는데 이제 나이를 먹으면서 저렴한 면도기를 쓰니까 오히려 피가 나고 제대로 면도가 안된다는 것을 알고 조금 가격대가 있는 면도기를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면도기를 구매할까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다가 필립스 전기 면도기 7000을 추천받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에서 20만원 정도 선에서 로켓으로 구매를 할 수 있어요.

그립감은 생각보다 가벼워서 놀랐습니다. 기존에 쓰던 브라운 3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조금 더 가벼운 느낌이랄까..

기존에 브라운 3시리즈는 일자형으로 된 면도기였는데 알아보니까 수염이 서양인들처럼 심하게 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렇게 3개의 날로 나뉜 것들이 상처도 덜나고 훨씬 부드럽게 절삭이 된다고 하네요. 

면도기를 들면 이렇게 충전 표시가 나옵니다. 풀충전을 하면 1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일 면도를 한다고 하더라도 2주 이상은 사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뭔가 표시들이 있는데 필립스 7시리즈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여 배터리 잔량 체크라던지 여러 가이드 등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실시간으로 면도 기법 가이드와 피부 개선 정도 및 면도 습관에 대한 부분을 트레킹 해준다고 합니다.

소개 페이지에서 위와 같은 설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면도기 뒤쪽으로는 이렇게 이발기 날처럼 생긴 것이 있는데 정밀한 부분을 컷팅할 때 쓰인다고 합니다.

구레나룻 라인이나 눈썹 등도 정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죠. 이 부분은 면도기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움직이고 닫혀있는 상태에서는 작동이 중지됩니다.

위에서 본 모양은 이러합니다.

그리고 필립스 7000의 경우에는 완전 방수가 되기 때문에 이렇게 엄지 쪽 버튼을 눌러서 면도날을 오픈하고 흐르는 물에 세척을 하면 됩니다.

일반 물로 세척을 하는 것은 면도 후 의무적으로 하는 것이 되겠지만 주에 한번 씩한번씩 이 클렌징을 사용하면 더 깨끗하게 면도날 관리가 가능합니다. 구매를 하니 총 3개의 클렌징 워터를 받았고 이 워터는 3개월에 한 번씩 갈아주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뚜겅을 열고 안에 워터를 넣어주면 됩니다.

면도기를 거꾸로 기기에 장착을 시키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저렇게 세척 표시가 뜨면서 1분간 면도날을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이것도 참 좋은 게 기존에 브라운 면도기의 경우에는 이런 기능이 없어서 피가 자주 나고 피부가 뜰 때마다 에탄올로 세척을 해주곤 했는데 그런 번거로운 절차가 없어서 너무 편리한 것 같습니다.

 

면도날의 경우에는 교체주기가 2년이기 때문에 관리만 잘해주면 상당히 오래 쓸 수 있기 때문에 클렌징 팟을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