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코니 일상

서정적인 가사 좋은 음악 노래 추천 모음 리스트

코니코니 2023. 7. 23. 19:18
반응형

서정적인 가사 좋은 음악 노래 추천 모음 리스트 top 7


서정적이면서도 깊은 의미를 담고 있는 가사의 노래들을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제가 자주 듣는 노래들을 알려드리려고요. 음악은 취향을 타기도 하지만 분명 좋아하는 분들도 있을 테니까요!


1. 권진아 - 운이 좋았지

가사▼

더보기

나는 운이 좋았지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어려운 이별을 한다는데
나는 운이 좋았지
말 한마디로
끝낼 수 있던 사랑을 했으니까
나는 운이 좋았지
서서히 식어간 기억도
내게는 없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한없이 사랑한 날도
우리에겐 없던 것 같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스친 인연 모두
내게 많은 것들을 가르쳐줬으니
후회는 하지 않아
덕분에 나는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었으니까
참 많이도 아팠지
혼자서 울음을 삼킨 날도 정말 많았지
이젠 웃어 보일게
긴 터널이 다 지나가고
단단한 마음을 갖게 됐으니
아주 자잘한 후회나 여운도
내게 남겨 주지 않았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내 삶에서 나보다도
사랑한 사람이 있었으니
내게 불었던 바람들 중에
너는 가장 큰 폭풍이었기에
그 많던 비바람과
다가올 눈보라도
이제는 봄바람이 됐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나는 운이 좋았지
나는 운이 좋았지
넌 내게 전부였지
나는 운이 좋았지
내 삶에서 나보다도
사랑한 사람이 있었으니 

 


2. 최유리 - 숲

 

가사▼

더보기

난 저기 숲이 돼볼게
너는 자그맣기만 한 언덕 위를
오르며 날 바라볼래
나의 작은 마음 한구석이어도 돼
길을 터 보일게 나를 베어도 돼
날 지나치지 마 날 보아줘
나는 널 들을게 이젠 말해도 돼
날 보며
아 숲이 아닌 바다이던가
옆엔 높은 나무가 있길래
하나라도 분명히 하고파 난 이제
물에 가라앉으려나
난 저기 숲이 돼볼래
나의 옷이 다 눈물에 젖는대도
아 바다라고 했던가
그럼 내 눈물 모두 버릴 수 있나
길을 터 보일게 나를 베어도 돼
날 밀어내지 마 날 네게 둬
나는 내가 보여 난 항상 나를 봐
내가 늘 이래
아 숲이 아닌 바다이던가
옆엔 높은 나무가 있길래
하나라도 분명히 하고파 난 이제
물에 가라앉으려나
나의 눈물 모아 바다로만
흘려보내 나를 다 감추면
기억할게 내가 뭍에 나와있어
그때 난 숲이려나


3. 모브닝 - little fighters

가사▼

더보기

영영 바라보기만 할 사랑이라고
건너가지 못할 넓은 바다라고
모두가 진심 어린 맘을 담아 내게 말해
부수지 못할 벽이야 이제 그만해
이만하면 됐다 여기까지 해라
불이 꺼지고 내 맘도 꺼지고
뒤척이고 뒤척이며 잠 못 이루는 밤
연료가 떨어져 가는 알코올 램프에
차가운 바람이 거세게 들이치듯
우린 무모하고 대책 없고
금방이라도 꺼질 듯 여전히 위태로워
내일의 우리 앞은 역시 적신호
오늘의 우린 술로 맘을 적시고
뒤척이고 뒤척이며 잠 못 이루는 밤
We will stay alive till tomorrow
We will stay alive till tomorrow
We will sing together till tomorrow
We will sing together till tomorrow
우린 절대 꺼지지 않는 빛이 되고
우린 절대 시들지 않는 꽃이 되어
내일도 내일도 We are little fighters
힘내지 마 실컷 울어 실컷 아파
억지로 괜찮다 되도 않는 위로 하지마
잠시만 시간에 모든 걸 맡긴다 생각해
뒤돌아보면 우린 여기까지 왔잖아
휘몰아치는 우린 태풍의 한가운데
우린 무모하고 또 대책 없이 그곳으로 빨려들 거야
We will stay alive till tomorrow
We will stay alive till tomorrow
We will sing together till tomorrow
We will sing together till tomorrow
우린 절대 꺼지지 않는 빛이 되고
우린 절대 시들지 않는 꽃이 되어
내일도 내일도 We are little fighters
We will stay alive
We will stay alive
We will stay alive
We will stay alive


4. 허회경 - 오 사랑아

가사▼

더보기

오 사랑아 조금만 더 버텨주오
나는 너무나도 쉽게 사랑에 뛰어드는 마음이야
아 그대야 조금만 더 버텨주오
나는 너무나도 쉽게 당신을 사랑했던 마음이야
아 그대야 왜 당신의 시선은 나의 테두리에 머물러
아 그대야 왜 당신의 소리는 사랑 하나 없이 몰려와 나를 슬프게 하나
사라지는 순간들을 한데 모아
감히 돌아갈 수 있는 순간을
내가 찾아갈 수 있게 해주오
사라지는 사랑들을 한데 모아
감히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을 내가 찾아갈 수 있게 해주오
오 사랑아 조금만 더 버텨주오
나는 너무나도 쉽게 당신을 사랑했던 마음이야
아 그대야 왜 당신의 모습은
나를 초라하게 만들어 나를 아프게 하나
사라지는 순간들을 모두 모아
감히 돌아갈 수 있는 순간을
내가 찾아갈 수 있게 해주오
쏟아지는 미움들을 모두 버려
이미 처량해진 나를 생각해
내가 사랑할 수 있게 해주오
아 사랑아 조금만 더 버텨주오
나는 너무나도 쉽게 사랑에 무너지는 마음이야


5. 권진아 - 위로

가사▼

더보기

세상과 다른 눈으로 나를 사랑하는
세상과 다른 맘으로 나를 사랑하는
그런 그대가 나는 정말 좋다
나를 안아주려 하는 그대 그 품이
나를 잠재우고 나를 쉬게 한다
위로하려 하지 않는 그대 모습이
나에게 큰 위로였다
나의 어제에 그대가 있고
나의 오늘에 그대가 있고
나의 내일에 그대가 있다
그댄 나의 미래다
나와 걸어주려 하는 그대 모습이
나를 웃게 하고 나를 쉬게 한다
옆에 있어주려 하는 그대 모습이
나에게 큰 위로였다
나의 어제에 그대가 있고
나의 오늘에 그대가 있고
나의 내일에 그대가 있다
그댄 나의 미래다


6. 신지훈 - 시가 될 이야기

가사▼

더보기

속절없다는 글의 뜻을 아십니까
난 그렇게 뒷모습 바라봤네
고요하게 내리던 소복눈에도
눈물 흘린 날들이었기에
많은 약속들이 그리도 무거웠나요
그대와도 작별을 건넬 줄이야
오랫동안 꽃피우던 시절들이
이다지도 찬 바람에 흩어지네
천천히 멀어져 줘요 내게서
나와 맺은 추억들 모두
급히 돌아설 것들이었나
한밤의 꿈처럼 잊혀져가네
날 위로할 때만 아껴 부를 거라던
나의 이름을 낯설도록
서늘한 목소리로 부르는 그대
한번 옛 모습으로 안아주오
천천히 멀어져줘요 내게서
나와 맺은 추억들 모두
급히 돌아설 것들이었나
한밤의 꿈처럼 잊혀져가
별빛도 슬피 기우네요
서서히 내 마음 비추던 첫 모습의 당신
아름다웠네 그늘진 날마저
난 한 걸음마다 회상할 테죠
우리 참 많이
미련 없이 커져서
한없이 꿈을 꾸었네
별을 참 많이
세고 또 세어서
시가 되었네


7. 강아솔 - 야간열차

가사▼

더보기

몇 밤을 자고 나면
그대를 만날 수 있을까
어디로 가야 나는
그대를 찾을 수 있을까
벅찬 마음과 눈부셨던 날들에
용기 내 여기까지 나 이르렀고
반드시 우리는 만날 수 있다 했기에 나
벅찬 마음과 눈부셨던 날들에
용기 내 여기까지 나 이르렀고
반드시 우리는 만날 수 있다 했기에 나
캄캄하기만 한 밤도
덮을 수 없는 별들
그 어떤 밤도 별빛을 숨기지 못하듯
반드시 우리는 만날 수 있다 했기에 나
반드시 기다리다던 너라 했기에 접기


서정적인 음악은 시적인 표현을 사용하여 감정을 전달하는 음악입니다. 서정적인 음악은 종종 가사가 주를 이루며, 가사가 음악의 분위기와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서정적인 음악은 사랑, 이별, 희망, 꿈, 자연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룰 수 있습니다.

서정적인 음악은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서정적인 시가 매우 인기 있었고, 서정적인 시를 바탕으로 한 음악도 많이 작곡되었습니다. 서정적인 음악은 중세 시대와 르네상스 시대에도 인기가 있었으며, 이 시대에는 많은 유명한 서정적인 음악 작곡가가 활동했습니다.

서정적인 음악은 19세기와 20세기에도 계속해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이 시대에는 낭만주의, 인상주의, 표현주의 등과 같은 다양한 음악 스타일이 등장했고, 이러한 음악 스타일은 서정적인 음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날에도 서정적인 음악은 여전히 ​​인기 있는 음악 장르 중 하나입니다. 서정적인 음악은 감정을 전달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