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한타 바이러스 감염 원인 증상 백신 치료제

코니코니 2022. 12. 17. 09:00
반응형

한타 바이러스 감염 원인 증상 백신 치료제


한타바이러스는 설치류에 의해 인간에게 전염됩니다. 한타바이러스는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타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한타바이러스란
질병을 일으키는 다양한 한타바이러스 유형이 있습니다. 한타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어디에나 존재하지만 특정 한타바이러스는 개별 지역에서만 발생을 하기도 합니다. 한타바이러스의 보균자는 주로 스스로 병에 걸리지 않는 생쥐나 쥐와 같은 설치류입니다. 각 한타바이러스 유형에는 의존하는 숙주 동물이 있습니다. 즉, 이러한 유형의 바이러스는 이러한 동물이 사는 곳에서만 발견됩니다.

한타바이러스 유형은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염되지 않고 동물에서 사람으로만 전염됩니다. 이러한 경로를 동물성 감염이라고 합니다. 바이러스는 타액, 소변 및 대변을 통해 감염된 설치류에 의해 배설됩니다. 숙주 몸 밖에서 한타바이러스는 며칠 동안 전염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간에게 전염되는 것은 바이러스가 포함된 공기 중의 입자를 흡입하거나 물림을 통해 또는 바이러스가 포함된 먼지나 토양과 상처 난 피부의 접촉을 통해 발생합니다. 감염된 설치류의 배설물이 부착된 음식을 통해서도 전염이 가능합니다.

한타바이러스에 대한 백신과 특정 항바이러스 요법이 있지만 여부와 관계없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감염에서 살아남으면 해당 바이러스 유형에 대한 평생 면역이 생길 가능성이 높지만 다른 유형은 회복된 사람들에게 여전히 전염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 예방의 가장 중요한 수칙은 설치류 배설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설치류가 사람의 생활공간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감염에 대한 보호 조치
* 지하실, 창고 또는 다락방에 머문 후 손 씻기
* 거주 지역 근처의 설치류 통제
* 음식과 애완동물 사료 보관을 철저하게
* 잠글 수 있는 쓰레기통 사용
* 남은 음식과 동물 배설물을 제대로 처리
* 부피가 큰 폐기물, 쓰레기 더미는 빠르게 처리 등

한타바이러스로 유발되는 질병
한타바이러스 감염의 증상은 바이러스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감염된 많은 사람들은 전혀 증상을 보이지 않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보통 독감과 유사하며 2~4주의 잠복기 후에 나타납니다.

* 3~4일 동안 지속되는 갑작스러운 발열
* 두통, 근육통, 몸살
* 인후염, 기침

기타 가능한 한타바이러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허리 통증
* 시각 장애 또는 빛에 민감한 눈
* 복통, 설사, 구토
* 혈압이 떨어짐

그리고 신장과 관련된 증상 질환은 신증후군을 동반한 출혈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종종 경미한 과정이지만 투석이 필요한 급성 신부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타바이러스 질병은 심각한 경우가 드물고 치명적인 경우는 더욱 드뭅니다. 감염된 사람이 천 명이라면 사망률은 5% 미만입니다. 한타바이러스의 장기적인 증상이 유지되는 것은 드물며 주로 신장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