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

네이버 홈페이지 웹사이트 영역 순위 체크 확인 프로그램

코니코니 2024. 1. 1. 19:40
반응형

네이버 홈페이지 웹사이트 영역 순위 체크 확인 프로그램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에서 순위를 체크하고 날짜별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윈도우 프로그램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어렵지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순위를 체크하고자하는 웹사이트와 키워드를 넣고 매일 순위 변동 기록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순위는 웹사이트 영역에서 10페이지까지 총 135순위까지 체크하게 됩니다. 만약 10페이지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10p 확인 불가로 처리됩니다.

제목: 알아보기 쉬운 원하는 제목을 입력

고유 값: 웹사이트, 또는 체크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고유한 URL 값

키워드: 네이버 검색 시 순위를 체크하고자 하는 키워드

선택: 웹사이트 고정 선택

 

고유 값을 넣어 줄 때 www.test.com 전체 URL을 넣지 않더라도 해당 웹사이트에서만의 고유한 텍스트 값을 적어줘도 상관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URL이 https://hotel-iu.tistory.com/ 인 경우 hotel-ui 정도만 넣어줘도 상관이 없습니다.

먼저 순위를 체크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한 후 웹사이트 영역에서 보이는 URL을 입력해도 되고 현재 검색 시 체크가 안 되는 웹사이트라고 하더라도 고유한 URL 값을 가져와서 프로그램에 입력해 주면 됩니다.

제목과 고유 값, 그리고 키워드를 넣어주고 웹사이트로 옵션을 바꿔준 뒤 등록하기를 눌러 눕니다.

이렇게 현재 순위와 입력된 정보들이 테이블 데이터에 표시가 됩니다. 한번 등록된 데이터는 직접 제거를 하지 않는 이상 프로그램 재실행 시 데이터는 유지가 됩니다.

 

현재 순위에 보면 (메인)과 (웹)으로 따로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메인)으로 나오는 것은 네이버 통합검색 시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될 때이며 (웹)으로 표시가 되는 것은 네이버 첫 페이지 영역이 아닌 검색 결과 더보기에 위치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날짜 별로 신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각각의 날짜 별로 결과 값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하단 실시간 순위 체크 입력창을 통해서 데이터 등록 없이 일회성으로 웹사이트 순위 체크 또한 가능합니다.


※ 2024-01-02 업데이트

검색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 이미 들어가 있던 "웹사이트"와 새롭게 추가된 "웹사이트(메인)" 옵션에 대해서 다시 한번 설명합니다.

 

1. 웹사이트: 고유 값에 입력한 텍스트가 검색 시 노출되는 url에 존재할 때 순위로 추적됩니다. 예를 들어서 고유 값이 abc이고 검색 시 노출되는 url 값이 www.abc.com 라고 했을 때 abc라는 값이 존재하기 때문에 순위로 추적됩니다.

 

2. 웹사이트(메인): 고유 값과 노출되는 url이 정확히 일치할 때 순위로 추적됩니다. 메인 url 순위를 체크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서 www.abc.com 라는 메인 url을 추적하고 싶을 때 고유 값에 동일하게 www.abc.com 입력을 해주고 완전 일치할 때 순위로 추적됩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

 

파이썬 안드로이드 웹 마케팅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문의

#프로그램개발 #프로그래밍 #파이썬 #코딩 #자동화 #업무자동화 #안드로이드자동화 #크롤링 #업무용프로그램 #마케팅프로그램 #바이럴마케팅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