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피부 트러블 여드름 원인 및 좋은 음식 비타민

코니코니 2022. 12. 2. 19:00
반응형

피부 트러블 여드름 원인 및 좋은 음식 비타민


여드름은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 균이 번식하여 생기는 것입니다. 여드름 개선에는 모공 막힘을 제거하거나 여드름 균을 살균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식생활을 재검토하는 것도 여드름 개선을 촉진합니다.

여드름은 청춘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른이 되고 나서도 여드름이 많은 분은 생활 습관이 여드름을 악화시키고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여드름 개선에 좋은 음식 및 비타민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개선에 좋은 비타민
영양 균형이 좋지 않은 식생활을 계속하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식생활이 흐트러져 있다고 느끼는 분은 다음 영양소를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합시다.

・β-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E

β-카로틴은 호박, 브로콜리나 당근 등의 녹황색 야채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망과 브로콜리, 오렌지와 키위 등에 많은 성분입니다. 콜라겐 생성을 돕거나 혈관 강도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돼지고기와 장어, 비타민 B2는 브로콜리 등에 많이 함유된 성분입니다. 비타민 E는 호박과 연어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피지의 분비량을 조절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도 여드름의 요인입니다. 사람은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비타민 C의 소비가 많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예방에 유용한 비타민 C가 부족합니다. 또,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피지에 잡균이 증식하기 쉬운 피부 환경으로 변하기 쉽습니다.

결국 스트레스는 피지량을 늘리거나 면역 기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피부의 건강 유지에 중요한 비타민 C의 소비를 높여 버리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피부에 대적입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가 쌓여 있다고 느낄 때는 비타민 C를 단단히 보충합시다. 피망이나 오렌지 외에 딸기 등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 내 환경
장 내 환경이 악화되어 변비가 많아지면 장의 움직임이 멈추어 암모니아 등의 유해 물질이 장에서 체내로 흡수되어 여드름 등의 부진으로 이어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수면 부족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흡연은 모세 혈관의 수축에 의해 산소나 영양소가 전신에 공급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로 연결됩니다.

장 내 환경의 악화로 인해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분들은 선옥균을 늘리는 음식을 도입하도록 합시다. 선옥균을 늘리는데 효과적인 것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 있는 선옥균 그 자체로 요구르트나 유산균 음료, 절임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지속적으로 섭취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란 선옥균을 늘리는 작용이 있는 성분으로 올리고당이나 식이 섬유 등이 해당합니다. 야채와 과일, 콩류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평소에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의식해 봅시다.

 

정리

여드름은 모공이 막히거나 여드름 균이 번식하는 것입니다. 여드름 개선에는 식생활을 재검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도 β-카로틴이나 비타민 C, 비타민 B1과 비타민 B2 등을 의식적으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장 내 환경이 흐트러지고 있는 분은, 요구르트나 유산균 음료, 올리고당이나 식이 섬유 등을 섭취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스트레스가 신경이 쓰이는 분은 비타민 C나 탄수화물, 단백질의 섭취도 유의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