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컬러푸드 과일 및 채소 색깔에 따른 영양성분과 효능

코니코니 2022. 10. 12. 06:00
반응형

컬러푸드, 과일 및 채소 색깔에 따른 영양성분과 효능


많은 학자들이 말하기를 사람은 매일 무지개 색상에 해당이 되는 모든 색깔의 과일 및 채소를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것은 장수와 건강의 비결이라고 하죠. 오늘은 과일 및 채소의 색상별로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섬유질, 비타민 및 기타 훌륭한 물질이 풍부하죠. 최근 영양학자들은 식물성 영양소의 이점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즉, 야채와 과일에서 섭취가 가능한 다양한 성분들은 여러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이죠. 다음은 색상에 따른 식물의 유익한 특성 목록입니다.

빨간색
붉은 과일과 채소에는 리코펜이 들어있습니다. 이 식물 영양소는 암을 예방하고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은 남성의 전립선 암을 예방합니다. 요리는 리코펜을 감소시키지 않기 때문에 빨간색 과일 및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리코펜이 풍부한 과일로는 수박, 자몽, 체리, 크랜베리, 석류, 붉은 포도 등이 있으며 야채에는 토마토, 붉은 고추, 비트, 붉은 양파, 붉은 감자 등이 있습니다.

주황색
이 색상은 암, 심장 및 눈 질환을 예방하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의 존재를 나타냅니다. 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오렌지, 살구, 멜론, 망고, 파파야, 복숭아, 감, 당근, 호박 등이 있습니다.

노란색
노란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 C와 감귤류의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카로틴, 리모넨 이 풍부하여 암 예방, 시력 개선, 혈관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에는 레몬, 자몽, 옥수수, 황후추, 바나나, 호박 등이 있습니다.

녹색
녹색 식품에는 설포라판, 이소시아닌, 인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항암 및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은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배추, 아스파라거스, 녹두 등이 있습니다. 녹색의 과일로는 키위, 라임, 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보라색 또는 파란색
선명한 파란색 또는 보라색 식물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노화를 늦춥니다.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요로 건강을 유지하며 암 위험을 낮춥니다. 자두, 건포도, 가지, 적양배추와 같은 음식에서 이러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와 블랙베리는 강력한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니딘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비타민 C보다 50배 더 ​​많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흰색과 갈색
흰 양파에는 항종양 특성이 있는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및 바이오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심장 건강을 지원하고 암 위험을 낮춥니다. 갈색 배, 대추야자, 백도, 콜리플라워, 버섯, 순무, 감자, 흰 옥수수를 식단에 포함시켜 이러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